위로
  • 행정법

    박두희 교수

    합격으로 가는 행정법, 언어논리

    1. 학습Q&A
    2. 개설강의
    3. 수강후기
    4. 강의맛보기
교수게시판 > 공지사항&이벤트
제목 : 몇 달 전에 출간된 행정법 실전기출문제집 소개입니다.
번호 : 1 | 작성자 : 박두희 | 조회 : 3036 | 작성일 : 2020/05/05 08:32:34
몇 달 전에 출간된 행정법 실전기출문제집입니다.         
머리말과 함께 책을 소개합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책을 구매하실 수 있고,         
이 책으로 한 기출문제풀이 강의도 인강으로 개설되어 있으니 강의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수험생 시절의 일이다. 나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시험장에 들어가서 문제를 풀기 위해 떨리는 마음으로 문제지를 받았다. 그런데 공부를 그렇게 많이 했음에도 시험장에서 문제가 풀리지 않아 고생고생하고 집에 돌아왔다. ‘공부를 열심히 했는데도 왜 문제는 안 풀리는 걸까? 뭐가 부족한 거지?’ 하고 자신에게 묻곤 하였다. 그 때의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기존의 기출문제집과는 다른 방식의 기출문제집을 구상하고 써보게 되었다. 시험장에 들어가서 문제를 잘 풀어내는데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긴 수험생 시절을 보내며 또 학원에서 강의를 하면서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다. 그러면서 깨달은 것은 ‘법리’를 잘 이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어가면 문제가 잘 풀린다는 것이었다. 암기도 중요하지만 모든 것을 암기하려고만 한다면 공부가 재미없고 능률도 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전에 강한 사람’이라는 표현이 있다. 이해에 바탕을 두고 공부를 한 사람은 응용된 문제가 나오더라도 기존의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를 맞힐 수 있는 반면에, 이해 없이 암기만 한 사람은 조금만 다른 문제가 나오더라도 문제를 맞히기가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이해에 바탕을 두고 공부를 한 사람이 시험에서 ‘실전에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책을 쓰면서 이러한 ‘법리’의 이해를 바탕으로 어떻게 공부를 할 수 있는지, 어떻게 문제에 접근해 갈 수 있는지를 제시해 보려고 노력했다. 시험장에서 문제와 마주치게 되면 어떤 요령으로 문제를 풀어가면 좋을지 문제풀이의 요령들도 조금씩 담으려고 노력을 하였다.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어가는 사고과정을 보여주기 위해서 기존의 책들과는 다르게 문제를 풀어가는 수험생의 시점에서 문제 풀이 과정을 서술해 보았고, 공부할 내용에서는 문제를 푸는데 필요한 판례나 조문 등 필요한 지식을 담으려고 하였다.         
         
이 책을 보고 공부한 수험생 분들이 행정법에서 고득점을 받아 시험에 합격하길 기원하며 출판사에 원고를 제출한다.         
         
         
20120년 초 서울 학원가에서         
박두희         
         
         
책 구매 링크         
책구매         
      
      
         
강의 링크         
강의       
         
         
         
         
목록